2010년 10월 3일 일요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어플들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어플들입니다. 다른 카페나 블로그들에 가면 이런 정보는 기본적으로 다 있죠. 하지만 포팡에는 없어서 제가 이렇게나마 올리는거니 아래에 중복이다 흔하다 이런 댓글 있으면 마음에 상처를 받습니다. ㅠㅠ

그럼 시작하죠.


음... 핸폰에서 바로 가져왔더니 사진이 매우 크네요 ^^; 간단하게 리스트 형식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트온 - 여러분들이 매우 잘 아시는 그 네이트온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인터넷만 터지면 어디서든 네이트온을 즐길 수 있답니다.
도돌 폰 사용량 - 이 어플도 매우 좋은 어플이에요. 자기가 쓰는 요금제를 등록해놓으면 한달 통화량, 문자량, 데이터량을 알 수 있고 또 자기가 얼마나 썼는 지도 쉽게 볼 수 있어요.
스도쿠 카페 - 매우 좋은 게임입니다. ㅎㅎ 필자는 지하철로 통학하는 대학생인데, 노래를 들으면서 스도쿠를 하면 시간 훅 갑니다.
액션퍼즐패밀리3 - 이 어플은 LG폰을 사실경우 게임추천꾸러미에 들어있습니다. 아쉽게도 체험판이라 캐릭터는 아쿠 하나에 할 수 있는 게임도 한정되어있죠. ㅠㅠ
월드테니스 - 이 어플은 LG 어플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SKT나 KT유저들은 아마 안되겠죠?
컬러라이트 -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그냥 핸드폰 밝기로는 아무래도 플래시효과가 힘들잖아요? 근데 이거 쓰면 그냥 아주 확 밝아져요. 거기다가 글씨도 쓸 수 있고 다른 다양한 효과들도 많아요.
A+ TimeTable - 대학생들에게 강력강력매우강력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이건 어플이라기보다는 위젯인데요 시간표 여기다가 저장해놓으면 매우 간편해요! 시간대, 교수님 성함, 강의실 등 시간표에 필요한 모든 조건들을 충족하고 있죠.
Advanced Task Killer - 이 어플도 꽤 유용합니다. 간혹 너무 많은 어플들을 켜놓아서 핸드폰이 느려질 때가 있죠? 이 어플로 안 쓰는 어플들 싹 다 꺼버리면 핸드폰 속도가 슉슉 올라갑니다.
ASTRO - 파일탐색기 비슷한 어플입니다. 저도 아직 안 써봐서 잘 모르지만.. 듣기로는 핸드폰에 미리 깔려있는 파일탐색기보다 훨씬 유용하다네요.
Backgrounds - 다양한 배경화면이 들어있는 어플입니다. 좋은 배경화면들이 너무 많아서 전 굳이 제작하지 않고 이 어플에 있는 배경을 씁니다. 웃긴 것들도 많아요 ㅎㅎ.
Barcode Scanner - 없으면 안타깝죠. 많이 쓰이는 어플들은 아니지만 가끔 음료수나 과자에 컬러코드나 바코드 찍혀있으면 궁금하잖아요. 그럴때는 편해요. 
Bluetooth File - 블루투스 전송할 때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 요즘이야 핸드폰끼리 블투 전송 많이 안 쓰고 컴터로 다운 많이 하시지만 있어도 나쁠 건 없잖아요?
Countdown Widget - D-day 위젯입니다. 바탕화면에 바로바로 설정해놓을 수 있어서 편해요. 과제 D-day 정해놓고 바탕화면에 놓으면 언제든지 위기감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Date Money - 데이트 머니 하니까 뭐 데이트 끝나고 비용 계산할 때 필요한 어플 같지만 실질적인 가계부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밥 먹은거 써놓고 술 마신 거도 써놓고 카테고리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가계부 쓰시고 싶은 분들에겐 딱이죠.
FxCamera - 여러효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주요 효과라면 폴라로이드 효과 정도가 있군요. 필자는 사진을 많이 안 찍기 때문에 쓸 일이 그닥 없지만 사진 많이 찍는 분들께는 추천해주고 싶네요.
Hi There! - 깔고도 아직 한번도 쓰지 않은 어플입니다. ㅎㅎ; 일단 주위에 있는 모르는 사람들과 그냥 대화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지역한정 트위터라고나 할까요. 필자는 낯을 많이 가리기 때문에 쓰기가 마음에 좀 걸리네요. 대범한 분들은 그냥 팍팍 모르는 사람들과 말 트고 친해지세요!


아이고 힘드네요. 일단 첫 줄은 위에 설명해드렸으니 넘어가고 둘째 줄부터 시작하죠.

LG Metro - LG에서 내놓은 핸드폰용 지하철노선도입니다. LG Cyon 사이트에 가시면 다운받을 수 있답니다. 제가 쓰는 옵티머스Q의 경우 처음 지하철노선도가 없어서 많이 당황햇더라죠. ㅎㅎ;
MSN톡 - 한국에서는 MSN보다는 네이트온이죠. 하지만 그래도 MSN을 쓰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죠? 이 어플은 MSN을 안드로이드폰으로 쓰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My Sleep Cycle - LG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어플입니다. 여러번 써봤는데 효과가 무엇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더군요. 일단 제가 뭔지 모르니 추천을 해드릴수가 없네요.
Pure Grid Calendar - 쓸만한 캘린더입니다.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캘린더를 쓰셔도 무방하지만 난 좀 색다른 것을 원한다! 라고 외치시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
Ringdroid - 안드로이드폰이 나오기 전에는 벨소리를 인터넷으로 다운받았어야했죠... 이제는 그런 고통스런 기억따위 날려버리셔도 됩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폰에 다운받은 음악파일을 벨소리로 수정, 변환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매우매우 추천합니다.
SeoulBus - 안드로이드폰을 쓰시는 분들은 다 아실 어플입니다. 이 어플 하나만 있으면 서울지역 버스관련 정보를 꿰차고 잇다고도 할 수 있죠.
Shazam - 이 어플도 매우 좋습니다 ㅎㅎ 밖에서 들리는 음악을 모른다! 하실때 이 어플을 가동시키시면 이 어플이 알아서 어떤 음악인지 알려준답니다. 필자는 이 어플 덕을 본 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ShootDown - LG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카메라와 연동하는 게임인데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에 목표물들이 날라다닙니다. 슈팅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Tarot - 타로점 보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도 LG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끔 하면 재밌긴 한데 음성 녹음이 필요한 게임이라서 밖에서 막 하기엔 좀 어색한 어플입니다.
V3 Mobile - 제 핸드폰을 지켜주는 매우 고마운 어플입니다. V3 아시죠? 이 어플은 핸드폰용 백신 프로그램 비슷합니다. 전 일주일에 한번씩 이 어플을 통해 핸드폰을 정기점검해준답니다. 그리고 이 어플은 LG 사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