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드라이버(SkyDriver) 내 컴퓨터 에 넣고 탐색기 처럼 사용 하기

엊그제 USB 메모리를 잃어버린 줄 알고 식겁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컴퓨터 근처 구석에 떨어진 메모리를 찾아서 별일 없이 끝났지만 중요한 자료가 몇가지 있는 상태여서 크게 데일뻔 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SkyDrive 와 같은 웹 스토리지에 사본을 넣어두긴 했습니다만,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별도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에 접속하는게 영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구글 신께 여쭈어 보니 늘 그렇듯 좋은 답을 제시해 주셔서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SkyDrive Explorer 라는 탐색기 애드온 프로그램입니다. SkyDrive 계정에 올려둔 폴더, 파일을 탐색기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용한 유틸리티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라면 탐색기에 가능한 많은 역할을 주는 것이 좋다는 점 잘들 아실텐데요, SD Explorer 역시 탐색기에 완전히 녹아들기 때문에 사용이 무척 편리합니다.


다운로드 URL : http://skydriveexplorer.com

2.1 Base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잠깐 설치가 끝나면 바로 이렇게 SD Explorer 폴더가 보입니다

Live 계정으로 인증합니다

오! SkyDrive 의 내용이 한눈에!

SkyDrive 폴더에 들어 있는 파일을 직접 Live 로 실행하여 편집하거나 조회하는 기능까지는 제공되지 않고 있으나 이는 SkyDrive 가 제공하는 API 의 특성내지는 한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파일을 쉽게 로컬 폴더로 복사하고 다시 복사해 올릴 수 있다는 점은 무척 편리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