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추천 , Vignette




1. Vignette

카메라 어플로 안드로이드 카메라 어플중 매우 유명한 앱이다. 비네팅 효과 및 필름(Portra(컬러), Ilford(흑백)) 필터, 토이 카메라 필터들을 갖추고 있고 카메라의 기능(플래시, 보조광, 해상도)를 모두 지원한다.
촬영을 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사진들을 필터링하며 계속해서 촬영할 수 있고 Default 카메라 옵션을 활성화 해두면 기본 카메라 대신 구동된다.


기본 구동 화면(카메라 화면은 SDK로 캡쳐되지 않는다)
좌측에 확대비율(디지털줌)을 지정해 줄 수 있고 상단에 로케이션(GPS), 우측에는 적용되어진 필터와 프레임/이미지 크기와 화질/화이트 밸런스와 감도/플래쉬 설정/촬영 모드 상태를 보여준다.

효과 선택
None : 필터 없음
Normal : 기본 필름 효과
Vignette : 사진 주변에 어두워지는 터널효과
Portra : 코닥 컬러네가 필름 효과, 색의 농도가 짙어지는 효과가 있고 옅은 옐로우톤을 띈다. 인물에 좋다.
Velvia : 후지 컬러슬라이드 필름 효과, 색의 채도가 높아진다. 풍경에 효과적.
Ilford : 일포드 흑백필름 효과, 흑백의 컬로 톤이 차분해진다.
Toy camera
Toy camera : 화질을 손상시켜 토이 카메라 효과를 낸다.
Toy camera BW : 같은 기능의 흑백 사진
Leaky : 필름에 빛이 들어온듯한 효과
Cross-process : 크로스 프로세싱(주로 슬라이드를 네가 현상할때 그 반대도 있다)효과를 낸다. 하이라이트의 명도가 낮아지고 암부에 푸른 빛이 든다.
그외 Vintage, Colour highlight, Tinted monochrome, Lens effects, Cinematic, Miscellaneous 등의 효과가 있고 커스텀으로 조절할 수도 있다.

프레임 선택
저장되는 사진의 가로세로 비율을 설정할 수 있다. 굉장히 많은 옵션 선택사항이 있다.

Effect 와 Frame설정은 Favourites로 저장해두고 쉽게 적용시킬 수 있다.

이미지 크기, 화질 선택
Resolution(이미지 크기), Quality(화질), Save folder(저장 폴더), Saved filename(저장 파일의 이름 형식), Store location data(위치 정보, Off/Wireless/GPS 를 설정할 수 있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촬영 모드(기본 구동화면에서 우측 최하단을 탭했을 때)
기본 촬영/고정 초점 촬영/화면 미표시/연사/손떨림 방지/셀프타이머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메뉴를 눌러서 바로 갤러리로 이동하거나 기존의 사진을 불러와서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고, 각종 세팅을 조정할 수 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